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한성 모니터 신제품 TFG27F14P 무결점 후기

by 오.란.다 2020. 7. 17.


집에 대충 티비로 쓰던 모니터를 노트북에 물려쓰고 있었는데

상태가 점점 안좋아져서 도저히 안되겠다싶어

동생 스위치용으로 줘버리고

새 모니터를 구매했습니다

처음엔 LG 27GL650을 살까 필립스 271E1을 살까 고민을 했었는데

둘 다 구매했다 구매취소를 하고

제품을 찾다보니 신제품이라고 해서 눈에 들어온

한성 TFG27F14P 무결점 제품을 구매해보기로 했습니다

지금은 행사가 끝났지만

제가 구매할 당시에는 일반제품 가격에 무결점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행사기간이어서

무결점제품으로 구매를 완료했습니다

일단 제품의 스펙은 이렇습니다





맘에 들었던건 심플한 디자인과 주사율 144

그리고 위에 보시다시피 넉넉한 포트입니다

집에서 캡쳐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포트가 여유로운게

좋았거든요 그전 모니터는 hdmi포트가 하나여서

RGB모니터를 사용했던... ㅠㅠ

아무튼 주문은 7월7일 배송완료는 7월9일 이틀만에 왔습니다

포장상태가 엄청 탄탄하게 와서 왔을때부터 좀 놀랐죠



박스 겉에도 진공완충포장이 되어있었어요 ㅋㅋㅋ

전자제품 택배주문하면 보통 좀 불안한데

이건 보자마자 마음이 놓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바로 조립설치를 시작했습니다



뭐 조립은 딱히 어려울 건 없습니다

드라이버로 나사 몇개만 조이면 되니까요



설치해서 올려놓으니 심플하고 보기 좋더라구요

베젤도 얇은 편이구요




불량화소 체크해봤는데 전혀 없이 깨끗합니다

빛샘은 ips특성상 없을수는 없다고 알고있는데

개인적으로 빛샘을 별로 신경쓰지 않는 편이라 크게 거슬리진 않는 것 같아요


틸트조절도 문제없이 잘 되고 디자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어서 주문한거라

별 불만은 없습니다


처음에는 노트북의 미니DP포트에 DP케이블을 물려서

사용했었는데요 그렇게 사용하니 화면깜빡임현상과

노이즈현상이 심하게 나타나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제가 데스크탑이 없다보니

모니터 자체의 문제인지 아니면 노트북 포트의 문제인지

명확하게 알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노트북이 이제 구매한지 3년을 바라보고 있고

외관상 보더라도 미니DP포트에 문제있을 가능성이 높아보여서

그냥 그렇겠거니 하고

HDMI 2.0포트에 물려서 사용중입니다

HDMI로 연결하고 나서는 다행스럽게도 전혀 문제가 없네요

주사율 144로 구동하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어요

(HDMI 1.4포트로는 120까지만 구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가지 참고하실 사항은

이 제품에서 설명하는 지싱크 컴패티블 기능은

DP포트에서만 가능합니다


HDMI로 연결해서 쓰면서 왜 안되지 하고 낑낑대다가

문의글을 올렸더니 알아보고 알려준다고 해서

며칠동안 기다렸는데 답장이 없어

다시 문의하니 그제야 DP포트 연결시 문제생기면

해결할 방안이 담겨있는 글 링크만 보내주고

HDMI는 안되냐고 물어보니 안된다고 답변받았는데

첨에 물어봤을때는 왜 그럼 바로 안된다고 말을 안해준건지;;


덕분에 후기이벤트 참여를 못하고 기간이 끝나버린것같아

좀 속쓰리긴한데 제품자체는 뭐 괜찮습니다


혹시 데스크탑을 맞추게되면 이녀석에 물려 사용해보고

문제가 생기거나 하면 다시한번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