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움짤 & 정보/국내축구

AFC 챔피언스리그 16강전 울산 vs 수원 초간단 프리뷰

by 오.란.다 2018. 5. 9.

오늘 저녁 8시 울산과 수원의 16강전 1차전이 울산의 홈에서 펼쳐집니다

오늘도 역시 중계는 TV는 JTBC3에 편성되어있고 네이버, 카카오티비에서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많은 설명이 필요한 매치업은 아닌 것 같네요 리그에서도 매년 붙으니 익숙한 그림이기도 하구요 ㅋㅋ

그럼 초간략 프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








홈팀인 울산은 조별예선에서 2위를 기록하며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했습니다

포인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위태위태했죠 ㅋㅋㅋ 울산의 경기력은 사실 들쭉날쭉합니다

라기보단 초반에 너무 안좋았다가 좀 올라왔다고 봐야할까요

사실 울산 입장에서는 팀내에 어려움이 다소간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이종호는 긴 부상중에 있고 토요다는 내내 해메다가 이제서야 조금씩 올라오는 상황에

외국인선수들의 출전여부&활약에 따라 경기력이 극과극으로 차이가 나기때문에(물론 이건 리그 모든팀이 마찬가지)

골분포도나 경기력만 봐도 대번에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16강에 올라온 이상 토너먼트는 어떻게 될 지 알수 없죠 게다가 수원이 뭐 울산을 압도할 만한 전력도 아니니..

리그 초반의 경기력과 결과가 둘다 바닥을 치던 시기에 비해서 최근에 연승행진을 이어가면서

경기력과 상관없이 승리를 가져가는 법을 몸에 새겨넣어 간다는 점은 희망적인 상황으로 예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수원은 이번시즌 리그나 챔스에서 분위기는 전반적으로 울산보다 좋습니다

다수의 수원팬들이 서정원감독을 그만보고싶다는 의사를 표현했음에도 불구하고 챔스는 조별리그 1위로 통과

리그는 현재 3위로 나름 순항중이니까요

다만 어디까지나 현재까지 시즌을 통틀어서 봤을때 상대적으로 성적이 낫다뿐이지 리그에서 최근 3경기 승리가 없습니다

원정남이라는 별명(크흠..)을;; 가지고 있는 서정원감독이 1차전인 원정경기에서 본인의 별명을 증명하는 수밖에;; 없겠네요 ㅋㅋㅋ

아챔에서의 득점이 데얀에게 과도하게 편중되어있다는 점도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수원의 장점은 어린선수들의 패기입니다

그 대표적으로 런하다 턴한 전세진의 패기넘치는 최근의 활약은 팀내에 굉장한 의욕을 불어넣어줄 수 있겠죠 ㅋㅋㅋ













재밌게도 이 두팀 리그에서 지난 5월 2일 맞붙었습니다

장소는 수원의 홈이었고 결과는 0-0 무승부였는데요

이번 챔스에서는 승부를 가려낼 수 있을지

또 그 승리의 주인공은 누구일지 궁금해집니다

되도록이면 타국가팀이랑 붙었으면 좋겠다 했지만 ㅠㅠ

아무튼 더 잘하는 팀이 승리하겠죠

댓글